2025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심사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이번학기 학위논문 심사신청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기간내에 논문심사 신청 하기 바랍니다.
(심사신청 예정인 학생은 현황 파악을 위해 사전에 조교에게 심사신청 예정이라고 말씀해 주세요.)
1. 추진일정(석사 논문 대체 포함)
내 용 |
기 간 |
비 고 |
박사학위 논문심사 신청 |
9. 24.(수) ~ 9. 26.(금) 17:00까지 |
지난학기 심사연장 신청자는 심사료 재납부 (미납 시, 심사대상자 취소) |
석사학위 논문심사 신청 |
10. 15.(수) ~ 10. 17.(금) 17:00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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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학위 논문심사 기간 |
10. 15.(수) ~ 12. 23.(화) |
논문심사기간 내 심사 완료 必 |
석사학위 논문심사 기간 |
11. 5.(수) ~ 12. 23.(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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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보고 |
2026. 1. 13.(화) ~ 1. 15.(목)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시 학위논문을 대학원에 함께 제출 ※ 추후 논문 보완기간 없음 |
석·박사학위 논문 제출 |
2. 학위논문 심사 신청 장소
- 오아시스 신청(스캔본 업로드) 후 대학본부 별관 5층 공용회의실로 원본 제출
3. 심사신청 자격 : 첨부하는 논문심사계획 참고
4. 심사 신청 서류
1) 일반 학위논문 심사신청자
① 학위논문심사 신청서 <서식10-1> 일반학위논문 심사신청 유형
② 지도교수 추천서<서식 10-2> 일반학위논문 심사신청 유형
③ 학위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서식10-3>
④ 학위논문 심사위원 은행계좌 개설확인서 <서식10-4>
⑤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서식10-8>
⑥ 연구 윤리 수료증: 2015학번부터 필수 (강의예시:‘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
- 연구윤리교육 사이트: https://alpha-campus.kr/(문의☎270-4951)
※ 논문작성법 및 연구윤리 수업 이수자는 수료증 대신 성적증명서 제출 가능
⑦ 학술지 논문 발표확인서 <서식10-5>, 별쇄본, 증빙자료* 각 1부: 박사에 한함
- 논문투고 후 학술지 게재가 지연된 경우 논문게재 예정증명서 제출 필수:
논문게재 예정증명서는 2025. 12. 31.까지 게재될 논문에 한하며, 게재 페이지가 반드시 명기되어 있어야 하며
12. 31.까지 논문 발표확인서 제출필수
- 부득이한 사유로 확인서 출력본(복사본) 제출 시 지도교수의 “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⑧ 심사신청자 및 심사위원 개인정보 동의서 각 1부
- 석사는 총 4부 (본인 및 심사위원 3부), 박사는 총 6부(본인 및 심사위원 5부)
⑨ 논문 심사료 입금 영수증 : 석사(100,000원), 박사(300,000원)
- 본인 명의(외국인도 반드시 한글이름)로 입금하고 그 입금영수증 첨부: 영수증에 심사신청자 학번, 성명 기재